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프랑스 칼레 (Calais) 리뉴얼

반쪽날개 2020. 9. 27. 15:30

 

본 글은, 2020년 9월 26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City of Calais Reskin (ETS2 : 칼레 리뉴얼)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현재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변경 혹은 업데이트 작업과 관련된 소식을 커뮤니티에 알려줄 수 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금일 우리는 유럽에서 활동 중인 트럭 운전자들이 1.39 업데이트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눈에 띄는 변화를 소개하려 합니다.

 

 

 

 

 

프랑스에서 네 번째로 큰 항구이자 가장 많은 승객이 모이는 항구도시 '칼레' (Calais)를 소개합니다.

이 지역의 선박 운송과 관련된 산업은 지역 경제활동의 1/3을 차지하고 있으며

화물 운송부터 햇빛을 찾는 여행객에 이르기까지 영국과 프랑스 사이의 중요한 관문 역할을 합니다.

 

 

 

 

 

 

많은 분이 알고 계시겠지만, 칼레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바닐라 도시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우리 지도 팀은 도시와 항구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그럼, 다음 업데이트 때 보게 될 칼레는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게임 내 칼레 항구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실제 칼레 항구는 무척 거대하기 때문에 지도 제작팀은 축척 범위 내에서 최대한 사실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새롭게 제작된 항구는 새롭게 모델링한 게이트, 터미널, 페리 연결용 램프 그리고 펜스를 포함해 다양한 오브젝트로 꾸며졌습니다.

 

 

 

 

 

항구 입구도 크게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한 회전 교차로만이 존재했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회전 교차로가 더욱 커지고 그 위로 고가도로가 지나갑니다.

 

물론, 이러한 변화가 전부는 아닙니다.

 

 

 

 

 

 

 

항구와 도시를 연결하는 인근 도로와 고속도로는 나들목을 포함해 더욱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형태로 변화할 것입니다.

게임 내 칼레는 실제 도시와 유사한 레이아웃으로 제작되며 새로운 지형 및 도로 텍스쳐 그리고 초목 등이 제공됩니다.

 

아울러, 대다수의 산업 시설들의 건물 모델링이 새로운 모델로 교체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는 있겠지만,

언급하지 않은 나머지 부분은 여러분이 직접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남겨놓을 생각입니다.

 

아무쪼록, 1.39 업데이트 때 추가될 콘텐츠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최신 소식과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 ★

 

 

 

릴에 이어 이번에는 칼레 그리고 유로트럭1 시절부터 재활용(!) 해 왔던 칼레 항구 모델링이 리뉴얼되었습니다.

 

칼레 리뉴얼은 전부터 기대해왔던지라 이번 소식이 무척 반갑게 들리는데,

한편으로는 도시와 항구뿐만 아니라 유로터널도 리뉴얼해주었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혹시, 이번 업데이트 때 유로터널이 리뉴얼되지 않았다면... 한동안 도버 쪽으로 넘어갈 때는 선박을 이용해야겠습니다~)

 

 

릴, 칼레가 리뉴얼되었으니 이제 프랑스 도시 중 바닐라 시절의 모습으로 남아있는 도시는 리옹 하나만 남게 되었습니다.

 

리옹을 비롯해 독일 남부지역 그리고 이탈리아의 바닐라 도시인 토리노, 베로나, 베네치아 등 리뉴얼해야 할 도시가 많이 남은지라

빠른 업데이트를 기대하기는 힘들겠지만, 기존 바닐라 지역에 대한 업데이트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으니 여유를 두고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1.39 업데이트 때 제공되는 콘텐츠를 정리해보면,

ATS는 디자인 리뉴얼과 더불어 소유가 가능해진 로우보이 (로우베드) 트레일러, ETS2는 칼레 리뉴얼이 되겠습니다.

 

 

 

* * *

뱀 발

* * *

 

첫 번째 스크린샷 중 오른쪽을 보면 굴착기를 실은 로우베드 트레일러의 디자인과 굴착기 텍스쳐가 기존과 다른데,

아메리칸 트럭과 마찬가지로 유로트럭2의 로우베드 트레일러도 리뉴얼+소유 가능하게 바뀌는 걸까요?

(세 번째 스크린샷 중 오른쪽에 있는 로우베드 트레일러는 예전과 같은 디자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