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크리스마스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언급된 ETS2및 ATS의 새로운 콘텐츠

반쪽날개 2020. 12. 25. 20:00

 

 

이번 주 초, SCS Software의 CEO인 파벨 쉐보르 (Pavel Šebor)와 함께한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향후 개발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발표일과 관련된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현재 개발 중이라는 언급이 있었던 만큼

차기 콘텐츠가 무엇일지에 대한 막연한 추측에 어느 정도 선을 그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발표된 차기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캘리포니아 북부 리뉴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 언젠가 SCS에서 언급했던 대로 ATS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인 캘리포니아부터 리뉴얼이 진행될 것이라 합니다.

   다만, 캘리포니아주의 면적을 고려해 한 번에 모든 지역이 리뉴얼되지는 않고 ETS2의 독일처럼 수차례에 걸쳐 진행할 듯 합니다.

 

텍사스 DLC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텍사스 DLC를 위한 자산/랜드마크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 와이오밍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다음 맵 확장 DLC의 무대로 결정된 가운데, 차차기 맵 확장 DLC로 몬태나냐 텍사스냐를 놓고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스트림을 통해 텍사스 스크린샷과 이를 위한 각종 3D 오브젝트, 랜드마크를 공개한 것으로 볼 때

   차차기 맵 확장 DLC로 텍사스가 선택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웨스턴스타 49X 슬리퍼 캡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 실제 차량 출시일과 게임 내 차량 DLC 출시일을 맞춰 출시해 화제를 불러일으킨 웨스턴스타 49X 트럭에 새로운 캡인 슬리퍼 캡이 추가됩니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파트를 내놓지는 않을 테고 실제 차량에 슬리퍼 캡이 추가된 후 게임에 반영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차기 맵 확장 DLC

- 이미 SCS에서 공개한 정보를 통해 동유럽 어딘가를 무대로 할 것이라는 추측이 무성한 가운데 추가 떡밥이 투척 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에서도 구체적인 지역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교차로 형태 등을 볼 때 러시아가 유력하지 않느냐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새로운 트레일러 DLC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는 트레일러 DLC가 없으니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를 위한 DLC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미 SCS 차량 개발팀이 영국과 네덜란드 소재의 트레일러 제조사를 방문한적이 있는데, 라이선스 협상을 마치고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한 듯 합니다.

 

드라이빙 스쿨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전작인 Trucks & Trailers와 Scania Truck Driving Simulator에서 선보인 운전 연습 코스를 ETS2와 ATS에 접목할 듯 합니다.

   트레일러와 트랙터는 관절로 연결되어있는 만큼 커브, 후진 등의 기동이 일반 차량과는 조금 달라 주행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

   드라이빙 스쿨이 이러한 특수 차량에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ETS2와 ATS의 런치패드 디자인이 바뀐 것은 드라이빙 스쿨을 접목하기 위해서였던 것 같습니다.

 

콘보이 멀티플레이어

- ETS2와 ATS는 현재 Truckers MP라는 멀티플레이어 서버를 가지고 있지만, 이는 SCS 공식 서버가 아닌 유저들이 만든 서버입니다.

   하지만 SCS에서 직접 멀티플레이어 서버를 운영함에 따라 좀 더 쾌적하고 편안한 떼빙(!)이 가능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위에서 언급한 콘텐츠의 구체적인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고

언제나 그렇듯, 출시 준비가 완료되면 그때 구체적인 출시일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울러, 저를 비롯해 많은 분이 기다리고 계시는 코치(버스) 시뮬레이터는 이번 스트림 때 언급이 없었던 걸로 보아

아직 개발 중이거나 수익성 등을 생각해 우선순위가 많이 밀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새로운 콘텐츠와 관련된 소식이 발표되었으니 이제 이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소식이 나오기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아래는 크리스 라이브 스트림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