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Sydney with KAWA B747-400



왠지 오랜만에 잡아본 플심.
간만에 B747이 땡기기도 하고(!), 모처럼 장거리 비행을 뛰어보았습니다.

구간은 인천발 시드니행 KA421편으로, 비행시간의 90%가 야간에 이루어지는 경치구경도 못하는 지루한(!)노선이기도 합니다.
정식 스케줄대로라면 A340-200을 가지고갔어야 했지만, FDE가 이상한건지, 난기류 지역만 들어가면 정신 못차리는 A340덕에
어지간하면 장거리 뛸때 A340은 안가져갑니다..ㅜ.ㅜ (A330은 멀정한데... 같은 방법으로 merge한 A340은 저러더라구요=_=; )





정시출발 후, 괌 인근을 지날때 즈음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예전같으면 좀 더 괌쪽으로 붙어서 지나갔겠지만 (비행기 오른쪽으로 보이는 빨간 점), 항로가 신설된건지 거의 일직선으로 쭉 내려가더랍니다.

덕분에 시간이 상당히 단축되더라구요.
(정식 스케줄은 11시간이지만, 10시간 초반대로 끊을 수 있을듯 싶더랍니다.)





출발해서부터 계속 밤.
브리스번 인근을 지날때 쯤, 서서히 동이 터오릅니다~.

야간비행만 8시간 52분째입니다=_=;;;





한쪽이 서서히 밝아져오는 동체를 보면~ 이제 아침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지요~.





그리고 한참을 더 내려와서 시드니공항에 접근합니다.
Boree fix를 이니셜로 잡고 STAR를 수행하는데, 남쪽에서 북쪽으로 접근하는 경로인지라, 롱파이널은 안되고,
나름 최단거리 접근경로를 작성해본 결과 Tear Drop이 가장 무난할 듯 싶어서 34L 활주로 접근경로를 최종적으로 입력, 접근합니다.

최종접근속도는 대략 134노트정도구요.





파이널 구간에서는 정풍이지만, 다운윈드 구간에서는 반대로 배풍인관계로 감속이 안되서 스포일러를 펼쳐 감속하구요.
(...파이널구간을 기준으로 정풍이 15노트정도로 불고있었으니까요=_= )





Gear Down~.
Flaps Full.





Runway Insight





오랜만에 들러보는 시드니입니다.
터치다운 후 리버스 돌리구요~.

역시 장거리비행의 백미는, 먼 거리를 날아와 무사히 터치다운하는데 있다고 할까요~.





후행 항공기를 위해 활주로를 비워주구요.





국제선 터미널에 파킹시켜놓습니다.
왠지 저 뒤 타이 스카이에어라인은 스태틱같은 느낌이 드네요=_=;;

오른쪽에 세워놓은 칸나웨이 B77L은... 설마 말로만 듣던 히드로↔시드니 구간 운항편일려나요=_=???

총 비행은 9시간 47분으로, 1시간 13분 조착하였습니다~. (...9시간 47분 중, 야간비행이 8시간 52분....=_=;;)

Comment 8
  1. Favicon of https://kannaway.tistory.com 소서리카 2010.12.18 13:1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시드니 34L/R 오래되서 가물가물한데 BOREE 레이더벡터 아니었나요?
    그리고, 저녀석은 전설의 캥거루루트 편성이 맞습니다;
    SQ의 345처럼 비지니스 80석만 들어갑니다(...)
    21시간 걸리는 초장거리 노선이라 어케 좌석을 때려박을수가 없더군요. 여러가지 의미로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0.12.18 13:30 신고 address edit & del

      정상적이라면 Boree에서 벡터받아서 들어가거나 아니면 서쪽으로 우회해서 들어가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FS의 ATC사마에게 그런걸 기대할 수는 없으니까요=_=;;;; 최신 차트도 없고 해서 어지간하면 롱파이널이나 티어드롭, 프로시저턴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게 젤 편하더라구요=_=;;;

      저 B77L 제 뒤로 따라온 녀석인데... 옆으로 슬금슬금 들어오는 녀석을 보니 딱 캥거루루트 편성삘이 나더라구요~. (역시 21시간 장거리 논스톱 노선에 GW제한은 필수죠=_=)

  2. Favicon of https://201kei.tistory.com 201系 2010.12.18 13:2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와아~ 오랜만에 보는 시드니군요~!!
    예전에는 먼거리임에도 종종 갔었는데, 실수로 시너리 파일을 분실(!)한 이후로 발길이 끊겼달까요=_=
    일지를 보니까 오랜만에 가보고 싶은 욕구가 솟네요 >_<

    여담이지만... 개인적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무려 10시간을 날아와서 파이널 들어갔는데 나타나는 '돈샌드 강림'이랄까요=_=
    이럴때는 그저 정신이 아득해지는게...(먼산)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0.12.18 13:31 신고 address edit & del

      여름에도 몇번 내려가긴 했는데, 그때는 남반구가 겨울이라 도착할때까지도 해가 안뜨고... 그나마 지금은 남반구가 여름이라 해떠있을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애매하게도 대양주쪽은 마땅한 시너리가 없더라구요..ㅜ.ㅜ;;; 그나마 VOZ가 있어서 호주쪽은 상황이 조금 좋다지만, 뉴질랜드는 답 안나오던걸요..ㅜ.ㅜ;;;

      10시간 이상 날아와서 그분을 영접하면... 정신적인 충격이 크지요=_=;;

  3. Yaggo2 2010.12.18 17:15 address edit & del reply

    비행 수고하셨습니다 ~
    역시 전설의 캥거루 루트 항공기는 느껴지는 포스도 다르군요 (?)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0.12.19 02:48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역시 캥거루 루트는 아무나 뛸 수 있는 구간이 아니지요;;;

  4. Favicon of http://ogawa.tistory.com Ogawa 2010.12.19 22:02 address edit & del reply

    수고하셨습니다~^^ㅎ 후아;; 역시 시드니도 만만치 않게 머네요;;;


    포맷한 기념으로 저도 장거리 하나 뛰어야 할텐데.....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0.12.20 17:39 신고 address edit & del

      그래도 유럽이나 미주보다는 가까운편이지요~.

      요새는 일지쓰기도 힘들고... 간간히 스크린샷 올리는게 전부가 되버렸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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