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15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 시애틀

본 글은, 2019년 5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Seattle (워싱턴 : 시애틀)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시애틀(Seattle)은 워싱턴(Washington)주는 물론 미국 북서부지역을 통틀어 가장 큰 도시입니다. 또한, 2016년 현재 인구 수가 350만명이 넘는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도시이자 미국 최대 규모의 업무단지가 자리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1 #.2 시애틀의 상징인 스카이라인, 유명 랜드마크와 스포츠 경기장, 구불구불한 고속도로와 독특한 형태의 인터스테이트(interstate) 교차로 등의 풍경은 곧 발표될 워싱턴 맵 확장 DLC 지역에서..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흑해 : 루마니아

본 글은, 2019년 5월 2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lack Sea: Romania (흑해 : 루마니아)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차기 맵 확장 지역이 어디인지를 알았으니 이제 '흑해로 향하는 길' (Road to the Black Sea) DLC에 포함되는 국가를 알아볼 차례입니다. 이번에는 루마니아(Romania)입니다. 루마니아는 크고(약 238,397 평방킬로미터) 독특한 정신과 전통문화를 가진 멋진 국가입니다. 이는 루마니아가 유럽의 중부와 동부 그리고 남동부의 교차점에 있다는 특성 때문이기도 합니다. 루마니아는 긴 역사를 유지해오는 동안 다양한 문화적 영향을 받았으며 지금까지도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 교량들

본 글은, 2019년 5월 2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Bridges (워싱턴 : 교량들)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워싱턴(Washington) 동쪽에는 상당히 많은 강이 자리 잡고 있으며 시애틀은 워싱턴호(Lake Washington)와 엘리엇만(Elliot Bay)으로 둘러싸여 있기도 합니다. 주(State)의 지도를 보면 마치 화물 운송에 있어 악몽과도 같은 모습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주 정부는 도시와 도시 그리고 섬을 연결하기 위해 인상적인 모습의 다리를 건설했습니다. #.1 #.2 #.3 #.4 약 7,300개의 다리가 물류 등의 교통을 연결하기 위한 주요 역할..

ADS-B 전용 Feed 장비로 ADS-B 데이터를 수신해보았습니다

지난 5월 7일부로 Flightradar24 (이하 FR24)의 Windows 플랫폼 지원이 중단된 이후 지금은 라즈베리파이, 맥OS, 리눅스에서만 FR24에 ADS-B 데이터를 피드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한 달 전쯤 라즈베리파이 플랫폼으로 넘어간지라 Windows 플랫폼 지원 중단에 따른 타격(?) 없이 Business 플랜을 즐기며 FR2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로 넘어간 이후 윈도우 Feeder보다 수신 범위가 더 넓어진 덕에 레이더 스포팅(!)하는 재미가 쏠쏠한데, 이렇다 보니 수신 범위를 더 넓혀보고픈 충동(!)을 받게 되었고 마침 지인분께서 FR24 공식 Feed 장비를 받게 되어 기존 장비를 해체한다고 하시길래 전에 쓰시던 장비를 덥석 물어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보유 중인 F..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 세인트 헬렌스 화산

본 글은, 2019년 5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Mount St. Helens (워싱턴 : 세인트 헬렌스 화산)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1980년 오늘 (5월 18일), 세인트 헬렌스(St. Helens) 산이 폭발했는데, 이는 미국 내 화산 폭발 역사상 가장 큰 규모입니다. (그 위력은 히로시마 원폭의 2만개에 달함) 화산 폭발은 반경 150제곱마일에 달하는 숲, 주택, 철도, 도로 등에 피해를 줬습니다. 시애틀로부터 남쪽으로 96마일 떨어진 곳에 자리한 이곳은 이후 국립공원으로 승격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화산 연구를 위한 자연 실험실 역할을 함은 물론 자연재해에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 에버렛 항공기 공장

본 글은, 2019년 5월 1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Everett Aerospace Factory (워싱턴 : 에버렛 항공기 공장)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시간당 9,000대 이상의 상업용 항공기가 하늘을 날고 있으며 그중 하나가 워싱턴에서 제작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버렛(Everett)에 자리한 워싱턴주 최대 규모의 항공기 제조 공장은 월 20대의 상업용 항공기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공장의 규모는 작은 도시와 맞먹으며 건물 면적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13개를 합친 것과 같은데, 이는 세계 최대 규모 건물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짐작하셨겠..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5 오픈베타 시작

본 글은, 2019년 5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5 Open Beta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5 오픈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1.35 업데이트 소식을 담은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이번 업데이트의 규모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그 거대한 콘텐츠를 1.35 오픈 베타를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추가 사항이나 기능 하나하나를 어렵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는 관계로 지도 개발 관련 부분부터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르데냐(Sardinia)는 1.35 업데이트를 통..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흑해로 향하는 길

본 글은, 2019년 5월 1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Road to the Black Sea (흑해로 향하는 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새로운 도로는 어디로 연결될까요?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이 지난 몇 달간 해온 질문입니다. 오늘 우리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새로운 지도 확장 DLC - '흑해로 향하는 길'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새로운 DLC를 통해 루마니아, 불가리아와 더불어 유럽대륙에 속한 터키 일부 지역을 유로트럭2에 추가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시골에서 찾을 수 있는 조그마한 마을부터 이스탄불의 번화한 도시에 이르기까지 세 나라는 독특한 건물과 루마니..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5 오픈베타 시작

본 글은, 2019년 5월 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35 Open Beta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5 오픈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4버전은 유지 관리 성향이 강한 업데이트였던 탓에 우리는 여러분이 1.35 오픈 베타 시작만 기다려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마침내 1.35 오픈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이번 업데이트의 규모는 그동안 진행된 업데이트보다 더 큰데, 이 규모가 함축하고 있는 의미는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 게임의 거의 대부분이 변화하였습니다. 아메..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One Truck Family Event 종료

본 글은, 2019년 5월 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onclusion of the #OneTruckFamily event (#OneTruckFamily 이벤트 종료)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시작이 있다면 끝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친구들이 FIA ETRC에서 모든 종류의 트럭 드라이버가 화합할 수 있도록 해시 태그를 이용해 홍보한 #OneTruckFamily 이벤트도 끝을 맺었습니다. 엄청난 수의 플레이어들이 유럽 전역에 걸쳐 경주용 트럭을 운송하면서 레이싱 서킷에서 홈 베이스, 테스트 서킷에서 워크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상력을 발휘하며 손을 빌려주었습니다.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