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 17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흑해로 향하는 길 DLC에 포함될 도시 공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흑해로 향하는 길' (Road to the Black Sea) DLC에 포함될 도시를 비롯해 인터페이스 툴팁, 국경 검문소 통과 절차, 새로운 화물과 관련된 문구가 번역 홈페이지에 등록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 툴팁은 헤드 및 아이 트래킹 장비와 관련된 것이며 해당 옵션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좀 더 자세히 알려줍니다. 국경 검문소의 경우 아메리칸 트럭과 마찬가지로 차량 중량을 확인하며 경우에 따라 엑스레이 검사까지 하는 듯 한데, 엑스레이 검사는 검문소 가장 오른쪽 게이트의 엑스레이 검사장에서 실시하는듯 합니다. 번역문만 보고 예측한 거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엑스레이 검사는 표지에 정차, 저속으로 전진하며 검사 시작, 검사 종료 순서인 듯 합니다. 아울러..

[P3D] Cerasim UH-60에 대한민국 육군 항공대의 새로운 도색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예전에 대한민국 국군 도색 작업을 해놓은 Cerasim UH-60 블랙호크에 모처럼 새로운 도색을 추가했습니다. 추가한 도색은 대한민국 육군 UH-60에 적용된 신도색으로 미국 육군의 UH-60에 적용된 Olive drab (올리브 드래브)와 비슷한 색깔입니다. #.1 일전에 육군 항공대의 새로운 라운델을 적용해놓은 덕에 이번 작업은 동체 색깔만 바꾸는 정도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위장무늬가 아닌 단색이라 작업도 무척 편했구요. #.2 새로운 도색이 적용된 육군 UH-60 사진이 많지 않아 색감을 잡는 게 쉽지 않았는데, 일단 Prepar3D나 FSX에서 텍스쳐가 약간 어둡게 표현된다는 특성을 고려해 미국 육군의 올리브 드래브보다 살짝 밝게 처리했습니다. #.3 #.4 #.5 #.6 #.7 이번에 도색하며..

[P3D] Prepar3D v4.5 Professional Plus를 지원하는 Virtavia의 B-1B Lancer 발표

남평 비상활주로에 B-1B 등장! '죽음의 백조'라 불리는 B-1B 전략폭격기의 이례 없는 한반도 상륙에 일각에서는 주변국 (일본)과의 대립이 극에 달해 일촉즉발의 상황까지 온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한 상황입니다. 는 뻥이고...=_=... FS 및 P3D용 밀리터리 항공기 제작 업체로 유명한 Virtavia가 최근 Prepar3D v4.5를 지원하는 B-1B Lancer를 발표했습니다. 특이하게도 군사용 버전인 Prepar3D Professional Plus 버전을 지원하는데, Prepar3D의 웨폰 게이지와 연동되는 자체 게이지를 이용해 무장을 발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장을 발사하기 위해서는 웨폰베이를 열어야 하며, 이는 자체 게이지 (shift+4 로 호출)에서 클릭 한 번으로 컨트롤이 가능..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유타 : 솔트레이크시티

본 글은, 2019년 10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Utah: Salt Lake City (유타 : 솔트레이크시티)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타주에서 운전하는 내내 바위와 사막만 보는 것은 아닙니다. 유타주 북쪽으로 올라가면 산업, 비즈니스 그리고 수송의 주요 허브 역할을 하는 크고 번화한 솔트레이크 시티를 비롯해 제법 큰 도시와 마을을 볼 수 있습니다. #.1 #.2 #.3 #.4 유타의 주도(州都)는 도시 바로 옆에 I-15와 I-80 인터스테이트 고속도로가 연결되기 때문에 도로 인프라에 있어 중요한 곳입니다. 많은 운전자가 이 노선을 이용하는 데다 도시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구경하..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유타 : 당신을 환영합니다

본 글은, 2019년 10월 2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Utah: You Are Welcome (유타 : 당신을 환영합니다)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호사스러운 GPS 내비게이션이 등장하기 전까지만 해도 여러 주(state)를 이동하는 것은 힘든 일이었습니다. 큰 종이 지도를 펼쳐 현재 위치와 랜드마크를 찾아야 했는데, 이는 운전할 때 종종 좌절감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트럭 운전자들에게 그들의 위치를 알려주는 한 가지 단서는 바로 행정구역 경계표지 (Welcome Sign)입니다. 이는 주 경계에서 볼 수 있으며, 새로운 주에 진입 중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확실한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유타 : 게임 플레이 데모 영상 및 발표 시기 공개

본 글은, 2019년 10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Utah: Gameplay Preview and Release Month (유타 : 게임 플레이 데모 영상 및 발표 시기 공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이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 출시를 위해 시동을 걸고 기어를 넣을 때가 되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유타 DLC가 2019년 11월에 발표될 것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아울러, 광활한 풍경, 아름답고 역사적인 도시, 잘 알려진 랜드마크와 유타에서 유명한 붉은 바위를 담은 짤막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유하게 되어 기쁩..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흑해 : 도시 서비스

본 글은, 2019년 10월 1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Road to the Black Sea: Servicing the cities (흑해 : 도시 서비스)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서 트럭을 이용해 주요 도시의 역사적 중심지로 진입할 기회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는 보통, 도시의 산업단지 이외의 지역을 통행 제한 지역으로 설정해 진입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우리의 관심사는 도시 외곽에 자리한 산업단지에 맞춰져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곧 출시될 흑해로 향하는 길 DLC에 포함된 도시 중 소피아 (Sofia / 불가리아의 수도)와 부쿠레슈티 (Bucharest / 루마니..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6 오픈베타 시작 및 1.36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19년 10월 1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6 Open Beta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6 오픈 베타)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핑크 리본 이벤트를 진행하느라 모두가 바빴던 탓에 일부는 차기 업데이트 발표가 늦어질 거라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이 약간 포함되기는 했지만, DirectX 11 전환과 더불어 기존 도로를 '흑해로 향하는 길' (Road to the Black Sea) 맵 DLC와 연결하기 위한 물밑작업 성향이 강합니다. 그럼,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6 오픈 베타 버전..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코르시카 (Corsica)

본 글은, 2019년 10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orsica (코르시카)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중간에 자리하고 따뜻한 수온의 지중해에 둘러싸인 코르시카(Corsica)섬은 아름다운 경치와 산악 지형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프랑스 DLC (Vive la France DLC)의 업데이트 격인 이 아름다운 섬을 1.36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코르시카 섬에는 여섯 개의 도시 (아작시오, 바스티아, 보니파시오, 칼비, 릴후스, 포르토 베키오)와 다양한 랜드마크, 고즈넉한 마을 그리고 섬 주변을 둘러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