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턴가 공중급유에 불이 붙은 나머지 요즘은 공중급유 훈련에 할애하는 시간이 제법 많아졌습니다. F/A-18C는 아직 컨택이 불안정하긴 하지만, 한번 컨택하면 원컨택으로 내부탱크, 드롭탱크 3개를 모두 여유있게(?) 채울 수 있게 되었는데, F-15C는 2분 버티는 것도 쉽지 않네요. 정위치일 때 칵핏 뷰입니다. 컨택부터 디스커넥까지 이 포지션을 유지해야하는데 쉽지 않더랍니다. 백미러로 급유봉이 보일줄 알았건만... 전혀 안보이네요. 급유기 노즈쪽에 정렬을 위한 인디케이터가 달려있다고는 하지만... 확대해서 보지 않는 이상 안보입니다=_=;;; F/A-18C와 같은 프로브 방식은 눈 앞에서 드로그가 왔다갔다 하고 움직일 수 있는 여유 범위가 넓어 급유하기 쉬운데 F-15C와 같은 붐 방식은 일단 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