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 11

[P3D] FSLabs Airbus A320-200으로 운항 자격 유지비행을 실시해보았습니다

요 근래에 계속 전투기 영상만 올렸으니 오랜만에 민항기 영상도 올려봅니다. Prepar3D FSLabs A320으로 광주 22번 활주로 (LOC DME RWY 22L)에 내리는 영상인데 (출발 공항은 김포), 광주공항은 액티브스카이건 공개용 기상 프로그램이건 기상 데이터를 받아오지 못하는고로 접근하는 도중 맑은 날씨로 바뀝니다. 여하튼, 오랜만에 여객기를 몰아보니 조종 감이 묵직하네요~. (사운드는 조종실이 아니라 객실 기준으로 녹음된 것 같습니다)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Real Company Logo MOD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지난 2월 초에 시작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1.40 오픈 베타 테스트가 3주 가까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1.40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새로운 조명 시스템과 다채로운 스카이박스를 감상하며 유럽과 미국을 누비고 있습니다. 스카이박스는 물론이고 기존 조명 시스템 자체가 바뀐 덕에 시간에 따른 빛 효과나 차량 조명, 가로등 조명이 더욱 사실적으로 느껴지고 특히, 야간 운전이 무척 재미있고 운치있게 느껴지더라구요. 1.40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9년 차에 접어든 ETS2 프로필과 4년 차에 접어든 ATS 프로필을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프로필을 다시 만들어보았습니다. (ETS2는 발매 초기에 만든 프로필을 지금까지 쓰고 있어서 그런지 로딩할 때 버거워하는 느..

[DCS] Mirage 2000C (M-2000C)로 공중급유하는 동영상

F/A-18C, F-15C, F-16C에 이어 이번에는 Mirage 2000C (M-2000C)로 공중급유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의도한 건 아니지만, 어째 한결같이 다 C 타입이네요=_=;;; 이제 A-10C에 도전하라는 계시이려나요?) F/A-18C 호넷과 동일한 프로브 앤 드로그 방식이기는 하지만, 프로브 위치가 좌석과 가까워서인지 드로그가 심히 부담스러운 크기로 느껴진다는 게 특징입니다. 드로그로 인해 시야가 제법 많이 가려 참조점을 잡는 게 호넷보다 까다롭다는 점도 있구요. 기체마다 특성이 다 달라 스틱 및 스로틀 조작 범위, 파워 업다운 템포를 달리해야 하고 자세와 속도를 쉴 새 없이 보정해야 하지만, 영상에는 스틱을 흔들고 스로틀로 톱질하는 모습이 아닌 평온하게 밥 먹는(..

[DCS] F/A-18C로 공중급유할 때 부드러운 컨택을 위해 연습 중입니다

DCS F/A-18C로 공중급유할 때 좀 더 부드럽게 컨택할 수 있게 그리고 선회하면서도 급유할 수 있게 연습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원컨택 풀급유에 성공했을 당시 찍어놓은 영상을 보고 이번에 올린 영상을 보면 전보다 자세가 많이 안정되었음을 느낍니다. (처음 성공했을 때를 제외하고 커브 조정 없이 커브값 0으로 급유하고 있습니다) F/A-18C뿐만 아니라 F-15C, F-16C, M-2000C 공중급유도 꾸준히 연습하는 중인데, 아무래도 공중급유를 F/A-18C로 시작해서 그런지 나머지 기체들은 아직 자세가 불안불안 합니다. (A-10C는 컨택 포인트에 대한 감을 못잡겠고, F-14A/B는 캐노피 프레임이 워낙 굵어서 드로그는 커녕 급유기 찾기도 힘듭니다=_=) 공중급유가 어렵긴 하지만, 한번 성공하니..

[DCS] F/A-18C로 야간 공중급유하는 동영상

F/A-18C로 원 컨택 풀 급유에 성공한 이후 그 감을 잃지 않기 위해 계속 공중급유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행기의 출렁거림을 어느 정도 잡은 듯 싶어 그 기세를 몰아 야간 공중급유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야간비행을 할 때 지상의 공항을 찾으려면 각종 항행 장비를 이용하면 된다지만, 공중급유를 위해 밤하늘에서 조그마한(?) 급유기를 찾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더랍니다. 오른쪽 DDI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이더 락 후 HUD에 뜨는 심볼을 보고 급유기를 찾아내 접근했습니다. 실제로는 아군기를 레이더로 락하면 안될 테고... 야간에 어떤 식으로 급유기를 찾아내는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고개를 돌려도 급유기 항법등 밖에 안 보입니다. 프로브에 달린 조명이 비추는 곳만 간신히 보이는데, 참조점이 엄청 제한적..

[DCS] F-15C로 공중급유하는 스크린샷과 동영상 (F-16C 동영상 추가)

언제부턴가 공중급유에 불이 붙은 나머지 요즘은 공중급유 훈련에 할애하는 시간이 제법 많아졌습니다. F/A-18C는 아직 컨택이 불안정하긴 하지만, 한번 컨택하면 원컨택으로 내부탱크, 드롭탱크 3개를 모두 여유있게(?) 채울 수 있게 되었는데, F-15C는 2분 버티는 것도 쉽지 않네요. 정위치일 때 칵핏 뷰입니다. 컨택부터 디스커넥까지 이 포지션을 유지해야하는데 쉽지 않더랍니다. 백미러로 급유봉이 보일줄 알았건만... 전혀 안보이네요. 급유기 노즈쪽에 정렬을 위한 인디케이터가 달려있다고는 하지만... 확대해서 보지 않는 이상 안보입니다=_=;;; F/A-18C와 같은 프로브 방식은 눈 앞에서 드로그가 왔다갔다 하고 움직일 수 있는 여유 범위가 넓어 급유하기 쉬운데 F-15C와 같은 붐 방식은 일단 붐이 ..

[DCS] 노을 속에서 공중급유하는 F/A-18C 스크린샷과 동영상

조종하는 사람에게는 고통(!)의 시간이지만, 보는 사람에게는 힐링(!?)의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공중급유를 할 수 있게된다면 저녁무렵 노을 빛으로 물든 하늘을 배경으로 공중급유해보고 싶었는데, 아직 컨택이 불안하기는 하지만, 오늘 그 소원풀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급유시간은 비행기 기름통에 기름이 어느정도 들어있었는지 2분 44초 걸렸습니다. 그럼, 노을 속에서 공중급유하는 모습 함께 보시지요. (마지막에는 조종석과 외부에서 찍은 동영상도 있습니다) * * * 뱀 발 * * * F/A-18C의 프로브&드로그 (Probe and Drogue) 방식과 더불어 F-15C의 플라잉 붐 (Flying Boom)방식 급유도 연습하고 있는데, 공중급유를 프로브 방식으로 시작한 것도 있고 F/A-18C와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0 오픈베타 시작 및 1.40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21년 2월 4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1.40 Open Beta (ATS 1.40 오픈 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그동안 많은 분이 요청해주셨던 기능을 구현한 새로운 버전을 공개합니다! 오늘 우리는 그동안 준비해온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0 오픈베타 버전을 커뮤니티 구성원 여러분께 제공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픈베타의 첫 번째 단계로 아직 개선될 여지가 남아있는 빌드입니다. 만약 새로운 버전을 미리 접해보고 싶다면 오픈베타에 참여해 게임을 실행해보고 이때 발견한 오류를 공식 포럼의 버그 리포트 게시판..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40 오픈베타 시작 및 1.40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21년 2월 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1.40 Update Open Beta (ETS2 1.40 오픈 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트럭 운송 타이틀의 새로운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가 고조된 가운데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1.40 오픈베타 버전을 테스트 및 시험해볼 준비가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픈베타의 첫 번째 단계로 아직 개선될 여지가 남아있는 빌드이며 안정된 상태에 접어들기까지 몇 주에 걸쳐 추가 조정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만약 새로운 버전을 미리 접해보고 싶다면 오픈베타에 참여해 게임..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출시 5주년 기념 섀시 업데이트

본 글은, 2021년 2월 2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5th Anniversary: Chassis Update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5주년 기념 : 섀시 업데이트)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출시 5주년을 축하합니다! 2016년 2월에 새로운 트럭 운송 타이틀을 출시한 이후 시간이 벌써 이만큼이나 흘렀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가 출시된 이후 9개 주를 추가하고 (캘리포니아, 네바다, 애리조나, 뉴멕시코, 오리건, 워싱턴, 유타, 아이다호, 콜로라도) 7개의 주요 브랜드, 13개의 DLC (캐빈 액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