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 벗겨짐 심한 Sony MDR-EX1000 도색 해야하나...

 

 

#.1

 

 

 

 

 

#.2

 

 

 

 

 

#.3

 

지난 봄에 영입한 Sony MDR-EX1000 이어폰.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EX1000의 고질적인 칠 벗겨짐 문제는 생각했던 것 보다 꽤 심각했습니다.

(마그네슘 합금 재질의 유닛이라서인지 같은 재질의 EX700과 1000은, 타 모델에 비해 칠 벗겨짐이 유난히 심한편입니다.)

 

다행히 앞면은 벗겨짐 상태가 심하지 않지만, 귓바퀴에 가려 보이지 않는 뒷면은 정도가 심하더라구요.

왼쪽 유닛 하단이 상당부분 벗겨져 이어폰 유닛 속살(!)이 보일 정도입니다.

 

보아하니, 피부와 접촉하고, 특히 온도가 낮은날 실외에서 사용할 때 체온과 바깥공기가 만나 습기 차기 쉬운 부분이 주로 벗겨지는 듯 싶습니다.

지난 장마철에 이어버드 고정 턱 부분의 도색이 물을 잔뜩 먹었는지 칠 자체가 물에 불어서 흐물거리더라구요=_=;;

 

그나마 다행히도, EX1000의 또다른 문제 중 하나인 결합용 스크류를 덮고있는 부싱 커버가 떨어져 나가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소리는 참 좋은데, 마감이 맘에 들지 않는 EX1000...

이녀석을 대체할만한 동급 이어폰이 없어서 내칠 수도 없구요.

(AKG K3003이 EX1000보다 좋다곤 하지만, 갸는 일단 가격이 100장이 넘어가고 안습한 내구성에, A/S 받을라 치면 멘붕이 오는지라 완전 안끌립니다=_=; )

 

이미 EX700 때 칠 벗겨짐 문제를 경험했으니 EX1000 때는 이를 개선해서 제품을 내놓아야 하는데, 개선하지 않고 그냥 발표해버린 탓에 소비자만 속 쓰리지요..ㅜㅜ

요즘 하이브리드 이어폰 만든다고 이어폰 라인업 몇개를 단종시켜버렸던데, 그때문인지 칠벗겨짐은 더 이상 교환 대상이 아니라는 말도 있구요.

 

EX1000을 구매할 때 칠 벗겨짐 문제가 있다는걸 알면서도 구매한거고, 일단 착용했을 때 눈에 보이는 부분은 칠 벗겨짐이 덜하니,

당분간 이대로 쓰다 칠 벗겨짐이 더 심해지면 그때 도색해야겠습니다..ㅜㅜ

(...도색재료를 사자니 그냥 이어폰을 하나 사는게 더 싸게 먹히고... 혹시 건담샵 이런데 가면 해줄려나요=_=... 도색 후 열처리는 카센타에서 하구요=_= )

 

Comment 2
  1. duke 2013.10.11 14:22 address edit & del reply

    속이 많이 상하시겠네요.
    업체에서 만들 때 저런 것까지 세심하게 고려하였어야 하는데 그 정도까지는 미치지 못했나 봅니다.
    금속에 바로 칠을 하면 이렇게 벗겨지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그렇다고
    퍼터칠을 할 수는 없는 크기이니 업체에서도 아마 별 수가 없지 않나
    싶네요.
    차라리 칠을 모두 제거하는 것은 어떨까요? 번거롭기는 하겠지만
    칠이 점점 더 벗겨지거나, 혹은 다시 도색을 한 후에 또 벗겨지는
    것 보다는 낫지 않을가 싶습니다. 칠을 하지 않고(칠이 다 벗겨진
    상태에서) 금속의 원색을 그대로 노출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3.10.11 16:27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칠 벗겨짐 문제를 알면서도 구매한거라, 속칭 멘붕(!)에 빠지는 일은 없었지만,
      그래도 말끔했던 녀석의 칠이 벗겨지니 안타깝긴 합니다..ㅜㅜ

      금속에 칠을 하고 후처리를 제대로 했으면 괜찮았을텐데, 말씀처럼 크기 문제 때문에 그게 제대로 되지 않은 듯 싶네요...
      칠이 벗겨졌다고 여기에 다시 도색하자니 이런 일이 반복될게 뻔하고,
      칠이 더 심하게 벗겨지면, 말씀대로 칠을 다 벗겨버린 후 사용하는게 오히려 더 깔끔(?)해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신 칠을 벗겨낸 부분의 표면을 보니, 매끈하지 않고 거친 느낌이 드는게, 촉감적으로는 썩 좋지 못할 듯 싶지만요..ㅜㅜ;

prev 1 ··· 876 877 878 879 880 881 882 883 884 ··· 218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