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워싱턴 : 세인트 헬렌스 화산

 

본 글은, 2019년 5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ashington: Mount St. Helens (워싱턴 : 세인트 헬렌스 화산)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1980년 오늘 (5월 18일), 세인트 헬렌스(St. Helens) 산이 폭발했는데, 이는 미국 내 화산 폭발 역사상 가장 큰 규모입니다.

(그 위력은 히로시마 원폭의 2만개에 달함)

화산 폭발은 반경 150제곱마일에 달하는 숲, 주택, 철도, 도로 등에 피해를 줬습니다.

 

 

 

 

 

 

시애틀로부터 남쪽으로 96마일 떨어진 곳에 자리한 이곳은 이후 국립공원으로 승격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화산 연구를 위한 자연 실험실 역할을 함은 물론 자연재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유명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화산 분출 이후 산의 해발고도는 8,365ft (약 2,550m)가 되었지만, 여전히 인상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분출 이후 산 정상 일부가 약 400m가량 깎임)

 

 

 

 

 

 

우리의 지도 제작팀은 이 웅장한 경치와 랜드마크를 보는 것만큼이나 멋지게 구현해냈습니다.

이 지역은 위성사진과 지상 스캔을 이용해 환상적인 디테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세인트 헬렌스 산은 조만간(?) 발표될 워싱턴 DLC에 포함되며

여러분은 숲이 다시 조성되어가는 세인트 헬렌스 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게임 스케일 관계상) 거리가 조정되어 한결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 산이 도시와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으실 겁니다.

 

 

★ ☆ ★ ☆ ★

 

 

SCS Software의 게임에서 화산이라 하면

스팀 도전과제에도 등장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이탈리아 DLC의 베수비오 화산(Mt. Vesuvio)과 에트나 화산(Mt. Etna)을 빼놓을 수 없는데,

이제 워싱턴 DLC를 통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도 화산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베수비오, 에트나, 세인트 헬렌스 화산 모두 너무나도 유명한 화산들이라 구현하지 않으래야 않을 수 없겠지만요~.

 

Comment 20
  1.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9.05.19 10:0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지나가다 화산 폭발 하지는 않겠죠?
    해석 고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9 10:13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분출 위험이 높은 화산이라던데, 저 옆에 지나갈 때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2. tower 2019.05.19 10:53 address edit & del reply

    그나저나 저렇게 구현되어 나와도 볼 사람들만 보겠네요... 화물 운송하다 보면 옆에 뭐가 있든 내가 가는 길이 유명한 곳이든 아니든 간에 전방 주시하기 바쁘거든요 ㅋㅋㅋㅋ 차라리 얼른 코치 시뮬레이터도 추가해서 그걸 굴릴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9 17:23 신고 address edit & del

      일단 주변에 뭔가 수상한(?) 화산이 보인다 싶으면 외부조망으로 구경해야지요~.
      코치 시뮬레이터도 기대되기는 한데, 과연 언제나 나올지 모르겠습니다ㅜㅜ

  3. Favicon of http://blog.naver.com/cjh2705 호버트 2019.05.19 11:50 address edit & del reply

    "Vancouver! Vancouver! This is it!"
    "밴쿠버! 밴쿠버! 드디어 폭발했어!"
    - 폭발 당시 지질학자 데이빗 존스턴이 알린 무전이자 그의 유언.

    화산폭발도 엄청났죠. 예전에 이탈리아 DLC에서 에트나 화산이 나왔지만은 섬세하게 구현되어 있지 않아 아쉬었으나 이번 ATS에서는 점 더 디테일하게 볼 수 있겠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9 17:24 신고 address edit & del

      폭발 규모가 엄청났다고 하더라구요.
      지금도 언제 폭발할지 모르는 위험한 상황이라고 하구요~.

      유로트럭2의 화산은 뭔가 디테일이 부족했는데, 아메리칸 트럭의 화산은 엄청 멋지게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4. 날닥 2019.05.19 12:28 address edit & del reply

    여기는 이미 다녀왔습니다 맨 처음 사진에 혼자 서있는 남자보고 미리 봤습니다. 더 높은 곳엔 넓은 차량 주차장에도 가봤습니다. DLC 없어도 갈 수 있습니다.

  5. 손님 2019.05.19 16:19 address edit & del reply

    언젠가 백두산의 위용을 유로트럭에서 만나게 될 날을 기대해 봅니다. ㅎㅎ
    그 정도까지 맵이 넓혀진다면 유로트럭이 아니고 월드트럭시뮬레이터라고 불러야 겠지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9 17:25 신고 address edit & del

      백두산이 있는 지역까지 구현 범위가 넓어진다면 말씀하신 대로 월드 트럭 시뮬레이터가 될 것 같습니다~.

  6. 날닥 2019.05.19 20:33 address edit & del reply

    그런데요 배타 버전 하면서 네비 상 표시가 모두 사라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유소, 휴게소, 톨게이트, 도로 명표시등 아무 것도 없어졌습니다.
    음성네비DLC가 출시 될꺼라서 없어진건가요?
    그리고 유로트럭2에서 다니다보면
    산타페를 케리어에 실어다니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승용차트레일러 모양도 약간 변화가 있는 것 같고요 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20 07:35 신고 address edit & del

      내비 음성안내 기능이 패치로 추가될지 DLC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뭔가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차량 붙박이 내비가 수정된듯 합니다.

      그나저나 업데이트되면서 기능 외에도 모델링 등등이 계속 바껴가나보네요

    • Lunia 2019.05.20 23:45 address edit & del

      Public Beta 1.35이신데 나오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가요?... 혹시나 해서 확인했는데 잘 나오길래 여쭤봅니다.
      혹시나 설정을 잘못 건드리셨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안나오는게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 날닥 2019.05.21 11:43 address edit & del

      지도 표시가 왜 안되는지 알아냈습니다.
      여기에서 추천해주신 1.35네비 모드때문이였습니다. ㅎㅎ

      Route Find.모드 ㅎㅎ

  7. 유로트러커 2019.05.19 21:20 address edit & del reply

    이야... 이거 디테일이 너무 멋진데요~
    실제로 보는듯한 느낌을 주다니 SCS의 명작이 또 다가오겠네요!

    유로트럭2도 디테일이 이랬더라면..ㅜㅜ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20 07:37 신고 address edit & del

      ATS는 무리한 영토(?)확장보다는 느리더라도 퀄리티를 올리는데 집중하는 느낌입니다~.
      유로트럭도 거듭된 업뎃을 통해 계속 바껴가고 있으니 최종 완성형(!) 모습이 기대됩니다~.

  8. tower 2019.05.23 00:05 address edit & del reply

    참 그나저나 SCS에서는 ATS에 확실히 집중을 안하는 기분이 드네요. 트럭 종류가 다양하지 못한 건 둘째 치고 꾸밀 수 있는 요소도 별로 없고 엔진도 나오는 화물 생각해보면 출력이 너무 낮고...;; 게다가 다른 불만은 AI의 문제인데, 경찰차가 너무 많이 튀어나오는 것도 있고 추월 차로나 주행 차로 둘 다 가로막고 못 가게 막아서 계속 비상등 켜고 갓길 주행하려니 미치겠어요. ETS 2에서는 그래도 상향등 깜빡거리면 알아서 비키는데 그런 것도 없어서 이건 뭐... 빚만 갚고 나면 ATS는 잠시 방치해 둬야겠어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23 07:28 신고 address edit & del

      분명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시스템이 똑같을건데도 이상하게 유로트럭2의 완성도가 더 높게 느껴지지요.
      아메리칸 트럭은 왠지 지도 퀄리티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는 느낌도 듭니다.
      그래도 SCS에서도 나름 트럭도 추가하고 지도도 신속히 확장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듯 하니
      언젠가는(?) 그 결실을 보게 될 날이 오지않을까 싶네요.

      그런 의미(!)로 저도 아메리칸 트럭 보다는 유로트럭2를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9. Favicon of https://swj0920101.tistory.com 럭키비스트 2019.05.23 16:5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https://blog.scssoft.com/2019/05/washington-bridges.html
    ATS워싱턴 소식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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