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5 오픈베타 시작

 

본 글은, 2019년 5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5 Open Beta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5 오픈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1.35 업데이트 소식을 담은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이번 업데이트의 규모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그 거대한 콘텐츠를 1.35 오픈 베타를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추가 사항이나 기능 하나하나를 어렵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는 관계로

지도 개발 관련 부분부터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르데냐(Sardinia)는 1.35 업데이트를 통해 접할 수 있는 두 개의 대규모 지도 업데이트 중 하나입니다.

실험 베타에 참여하신 분들 대부분이 이 작은 섬을 알차게 구현한 것을 보고 무척 흥분했습니다.

하지만, 사르데냐는 지중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으로 멋진 풍경과 해안도로를 구현할만한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규모 리뉴얼을 거친 또 하나의 지역은 바로 독일 일부입니다.

리뉴얼된 도로의 길이는 2,000km가 넘으며 두 개의 새로운 고속도로가 개통됨과 동시에 주유소가 업데이트되고

새로운 랜드마크가 배치되었습니다.

우리의 열정을 담은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프랑스는 기본 지역 한 곳과 비바 프랑스(Vive La France) DLC 지역 한 곳, 총 두 곳에 도로가 추가되었고

스칸디나비아(Scandinavia) 지역의 도로 표지판 시스템이 개선되었으며

발트해의 저편(Beyond the Baltic Sea) DLC 지역을 포함한 다수의 지역에

스페셜 트랜스포트 (Special Transport)의 특수화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상트페테르부르크 (St. Petersburg) → 상트페테르부르크 (St. Petersburg)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 포리 (Pori) → 헬싱키 (Helsinki)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 툴루즈 (Toulouse) → 몽펠리에 (Montpellier) // 비바 프랑스! (Viva la France!)

+ 베로나 (Verona) → 파르마 (Parma) // 이탈리아 (Italia)

+ 오덴세 (Odense) → 히르트스할스 (Hirtshals) // 스칸디나비아 (Scandinavia)

+ 크라쿠프 (Krakow) → 반스카 비스트리차 (Banska Bystrica) // 고잉 이스트 (Going East!)

+ 플리머스 (Plymouth) → 도버 (Dover) // 기본 지역 (base game)

 

 

 

 

 

 

트레일러 하나만으로도 버전 하나를 올릴 수 있을 정도로 콘텐츠의 양이 방대하지만, 1.35 업데이트에 포함해 발표합니다.

크로네(Krone) 확장형(Extendable) 박스 라이너 (Box Liner), 슈바르츠뮐러 (Schwarzmüller) 트레일러 (냉장, 커튼사이더 그리고 로그(Log) 트레일러)를

여러분의 트레일러 함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 트럭이 슈바르츠뮐러 트레일러를 끌고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마찬가지로 연장/가변형 트레일러나 슬라이딩 탠덤 방식의 트레일러는 트레일러 조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와이퍼 설정과 트럭 및 트레일러 구성 복사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울러 'Long Vehicle' 표지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네덜란드와 독일에서도 더블 트레일러를 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타 새로운 기능으로 World of Trucks의 외부 계약 (External Contracts)에서도 자신의 트레일러를 이용해 화물을 받을 수 있고 (외부 시장 / External Market)

DX11을 실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다만, DX11은 DX11로 전환함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성능적 개선에 대해 논의하는 동안 실험적으로 제공되며

DX11로 완전히 넘어가기에 앞서 DX9와 OpenGL 대비 기능/시각적 우위성을 입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DX11로의 전환은 아직 진행 단계이며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DX11 모드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여러분에게 있다는 것도 알려드립니다.

 

 

 

 

 

또다른 개선사항으로 포럼 등지에 올라온 희망사항 일부가 포함되었습니다.

고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좀 더 추가했고 지도에 현지 문자로 표기된 지명과 옵션에서 선택한 언어로 표기된 지명을 함께 표시하는 옵션,

그리고 방문한 도시는 물론 아직 방문하지 않은 도시의 차고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Razer Chroma 및 Tobii Eye Tracker 4C를 공식으로 지원하며

입력 방식이 개선되었고 비상 급유 서비스도 추가됩니다.

 

이로 인해 UI가 대폭 변경되었지만, 실험 베타를 진행하며 받은 피드백에 따르면 별다른 문제 없이 새로운 UI에 금방 적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 추가된 모든 것들을 즐기십시오.

하지만 이는 정식 버전이 아닌 오픈 베타 버전인 관계로 게임이 불안정하거나 오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식 버전을 기다리셔도 됩니다만, 우리가 정식 버전을 좀 더 일찍 발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싶다면

포럼에 여러분의 피드백과 버그 리포트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픈 베타에 참여하시려면, Steam의 Public_beta 항목 중 1.35 버전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Library) → Euro Truck Simulator 2 에서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베타 (Betas) 탭 클릭 → public_beta - 1.35 public beta 선택

 

오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도

+ 독일지역 리뉴얼 Part.2 (기본 지역)

+ 프랑스 지역의 새로운 도로 : A10-A6 (비바 프랑스 DLC), A6-N44 (기본 지역)

+ 사르데냐섬 (이탈리아 DLC)

+ 스칸디나비아 지역 도로 표지판 개선 (스칸디나비아 DLC)

+ 새로운 스페셜 트랜스포트 경로

 

차량

+ 소유 가능한 컨테이너 트레일러

+ 트레일러 액세서리 브라우저

+ 트레일러 길이 조정 (연장 가능한 트레일러, 슬라이딩 탠덤)

+ 차량/트레일러 구성 복사

+ 와이퍼 설정 개선

+ 목재 트레일러 소유 가능

+ 독일과 네덜란드에서 더블 트레일러 운용 가능

+ 40ft 또는 2x20ft 컨테이너를 위한 확장형 크로네 박스라이너 (Krone DLC)

+ 소유 가능한 슈바르츠뮐러 냉장, 커튼 사이더, 목재 트레일러 그리고 AI 차량으로 등장 (Schwarzmüller DLC)

 

기능

+ 소유 중인 트레일러를 World of Trucks 외부계약에서 사용할 수 있음

+ 온라인 차고 구매

+ 비상 급유 서비스

+ 입력 방식 개선 (스팀 컨트롤러, Tobii 시선 트래커, 핫플러그 컨트롤러 지원, 리눅스의 FF 향상)

+ RAZER RGB 지원 (컬러 라이트)

+ 새로운 옵션 : 트럭 안정성, 서스펜션, 지도에 2개 언어로 도시/국가이름 표기

+ 다수의 새로운 드라이버 고용가능

+ 캐빈 서스펜션 재조정

+ DX11 실험적 지원 (config 파일 수정을 통해서만 적용 가능, r_device "dx11")

 

MOD 주의

+ 수정된 트럭 지원 (게임 내 기능)

+ 무게중심이 트레일러 def에서 트레일러 섀시로 이동 (더 쉽게 편집)

+ 와이퍼 지연+속도 형식

+ 트레일러 랜딩기어 작동 사운드 제거 (이제 기본값이 비어있음)

+ 무작위 화물 모델 (예 : 컨테이너)

+ 표준 시간대 (1.34부터 지원)

+ 변속기 모드 이름

+ 커브 아이템 (지도 아이템)

+ 이동 오브젝트 (차량 등) 및 보행자 재디자인

+ 트래픽 개선

+ 모델을 위한 다이나믹 LOD (Level-of-Detail)

 

 

★ ☆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이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도 1.35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사실, 시작한지는 좀 됐는데... 이런저런 사정으로 인해 요즘 바쁘다 보니 이제서야 포스팅하게 되네요...ㅜㅜ;;;

 

여하튼, 이미 실험 베타때 접해보신 내용이 대부분인지라 큰 이슈가 될만한 내용은 없는 듯 합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5용 MOD는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mment 14
  1. 유로트러커 2019.05.16 09:20 address edit & del reply

    다행이 마우스를 움직이면 끊기는 현상이 고쳐졌더군요.
    요즘은 1.35 즐기느라 신나있네요 ㅋㅋㅋ

    이제 곧 탱크트레일러도 개인용으로 만날수있겠네요!
    슈바르츠뮬러 트레일러도 더블모델이 생길까요?

    그나저나...모드가 하나도 없는 프로필마저 중간중간 강제종료되고...트레일러 관리자를 가면 튕기는등 문제가 몇개있더군요..ㅜㅜ 마음껏 즐기고싶어도 조심히 즐겨야하니
    속상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6 09:38 신고 address edit & del

      업데이트 이후 마우스 포인터 끊기는 문제가 해결되었군요~.
      ...대신 폰트가 커지는 문제가 있던데 이거 수정되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슈바르츠뮐러... 실제로도 더블트레일러는 한번도 못본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아직 베타라 그런지 조금 불안정한 면이 없지 않나보네요.
      그보다... 요즘 일이 많아서 맨날 잔업에 특근에... 주말에 차분하니 트럭좀 몰아볼랬더니... 주말도 출근하라고 하네요ㅜㅜ;;;;

  2. love KH 2019.05.16 09:36 address edit & del reply

    이렇게 1.35버전은 마무리가 되는군요~ 보기 좋게 번역해주시는 노고에 항상 감사드려요~
    이제는 연말(?)에 나올 거 같은 흑해 dlc를 기다리면서 천천히 즐기고 있으면 될 거 같아요~~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6 09:39 신고 address edit & del

      슬슬 1.35떡밥이 회수되는 중인듯 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인 1.35 정식버전이 발표되면 정말 워싱턴 DLC와 흑해 DLC만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계속해서 번역 문구가 추가되고 있는 음성안내 기능두요)

      아무쪼록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3.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9.05.16 11:1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바쁘신데도 해석 하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고맙습니다^^

    오늘패치로 ETS2 1.35.0.77 ATS 1.35.0.103 패치 됬는데 트레일러 케이블 항목이 추가되었는데 0~3이 있던건데 3번자리에 추가가 생기고 기존3번이 4번이 되었 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8 09:25 신고 address edit & del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일이 바쁘다 보니 바로바로 올리지를 못하고 있네요...ㅜㅜ;;;

      트레일러 케이블은
      플레이어의 모든 트레일러와 트래픽의 첫 번째 트레일러 (게임 내에서는 플레이어와 트래픽의 첫 번째 트레일러)
      플레이어의 모든 트레일러와 트래픽의 모든 트레일러 (게임 내에서는 플레이어와 트래픽의 모든 트레일러)
      이 두개의 번역문구가 새로 올라왔더라구요~.
      길이 제한때문에 댓글처럼 풀어서 쓰지 못하는지라 플레이어 트레일러쪽이 헷깔리실 것 같더랍니다...ㅜㅜ;;;

      아무쪼록 정보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9.05.18 09:35 신고 address edit & del

      3번 추가된거가 플레이어와 트래픽의 첫번째 였군요
      잘알겠습니다^^
      그럼 저는 기존 3번에서 변경된 4번으로 모든 케이블로 합니다~

      그런데 설정을 해도 더블트래픽이 문제인지 앞케이블만 나옵니다ㅜ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8 09:41 신고 address edit & del

      네~ 옵션상의 플레이어와 트래픽의 트레일러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맨 아래꺼)
      나중에 새로 번역한거 적용되면 댓글 달아드린 문구로 나올겁니다~.

      그 외에도, 트레일러 리스트에서
      슈바르츠뮐러 슬라이드-포스트 트레일러로 번역한거... 텍스트박스를 넘어가는 탓에
      슈바르츠뮐러 슬라이드-포스트로 줄였고
      화물 중 너트(Nuts)는 견과류로
      스카니아 튜닝파트 중 앞 범퍼 하단 액세서리 슬롯 이름을 낮은 그릴 가드에서 하부 그릴 가드로 등등...
      일부 번역문을 수정했습니다. (최근 패치를 통해 대부분 반영됐습니다~)

      그나저나 핀란드 탐페레는 번역 끝낸지 몇 달이 됐는데 아직도 영어로 나오네요...ㅜㅜ;;;

    •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9.05.18 09:49 신고 address edit & del

      바뀐 내용이 많네요 찾는 재미도 있을듯 합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워싱턴DLC 주명이 번역 되었네요

      글씨 커지는 현상은 한참 틀어도 괸찮은듯 하니 고쳐 진거 같고요
      dx11 한글 처음 입력시 화면이 까메지고 밖으로 나가지네요 창전환 하면 되지만 불편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8 10:13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아마 1.35 실험 베타 초반에 보신 내용에서 크게 바뀐 부분은 없을겁니다~.

      DX11로 한글 입력시 창 전환되는 문제는 여전하네요...ㅜㅜ;
      게다가 수직동기화를 걸어도 프레임이 고정되지 않는 문제도 여전하구요.

  4. ckt 2019.05.16 13:10 address edit & del reply

    음성안내기능 결국 dlc로 확정되는건가요...

    • qkrwltjd651 2019.05.16 20:46 address edit & del

      DLC로 나올것 같지는 않습니다만...1.36이나 다음 업데이트에서 추가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9.05.18 09:26 신고 address edit & del

      번역문구에만 등록되었고 이게 DLC로 나올지 패치로 제공해줄지는 따로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5. Favicon of https://titime.tistory.com Hawaiian 2019.05.22 00:1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드디어 인터벌 와이퍼가 지원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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