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베리아 & 새로운 조명 시스템 : 개발 티저

반쪽날개 2020. 12. 2. 17:45

 

본 글은, 2020년 12월 1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beria & New Light System: Development Teaser (이베리아 & 새로운 조명 시스템 : 개발 티저)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며칠 전, 우리는 매우 중대한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드렸습니다.

우리는 이번 결정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100% 확신했지만, 한편으로는 팬 커뮤니티 구성원 여러분들께서 이 결정을 어떤 식으로 받아들일지 무척 걱정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믿고 기다려주실 거라 생각하며 여러분도 우리의 결정에 따라 조금만 더 참고 기다려주셨으면 합니다.

 

프로젝트 개발 기간을 연장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이베리아 DLC 개발 팀은 새로운 조명 시스템을 완벽하게 접목해 DLC의 가치를 더욱 높일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두 콘텐츠 (조명 시스템과 이베리아 DLC)를 하나로 통합해 테스트함으로써

차기 개발 계획이나 장기적인 개발 계획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는 이번 소식을 접했음에도 언제나 함께해줄 것이라 답해준 #BestCommunityEver에 감사드립니다.

 

 

일전에 말씀드린 대로,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될 모습을 효과적으로 보여드릴만한 콘텐츠를 서둘러 제작했습니다.

곧(?) 출시될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이베리아 DLC를 이용해 새로운 조명 효과 시스템을 소개하는 간략한 티저 영상을 공개합니다.

 

수많은 3D 모델과 텍스쳐 등을 새로운 시스템에 맞춰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해야 할 양이 많고

완성에 가까운 지역은 얼마 되지 않으며 그마저도 수정해야 할 부분이 남아있습니다.

 

그 때문에 티저 영상이 다소 짧지만, 이 영상을 통해 새로운 조명 시스템이 어떤 느낌이고 어떤 식으로 개선될 것인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티저 영상이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조명 시스템과 관련된 소식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니 우리 블로그와 소셜 미디어 채널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 ☆ ★ ☆ ★

 

 

영상을 보니 전체적인 콘트라스트는 전보다 더 약해진 느낌이지만, 광원에 대한 노출 (Exposure)은 좀 더 올라간 것 같습니다.

일부 도심이나 주택 밀집 지역, 숲 등에서는 약해진 콘트라스트로 인해 변화가 확실히 느껴지지만,

개활지 등에서는 단지 스카이박스만 살짝 변경된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교량 구간이 나오는 37초부터 48초 사이의 영상을 보니

야간에 조명 이펙트가 교량 오브젝트 (특히 바닥)를 뚫고 나가는 현상도 수정된 것 같습니다.

 

 

본문에 나온 대로 완성된 지역이 많지 않아 다양한 지역이 등장하지 않았지만,

일단 새로운 조명 시스템이 어떤 느낌인지는 얼추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40 업데이트가 발표될 때까지 이와 관련된 주제의 글을 계속해서 추가해나갈 계획이라 하니 다음 소식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