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10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와이오밍 DLC 스팀 도전과제를 살짝 들춰보았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와이오밍 DLC 출시를 일주일가량 남겨놓은 시점에서 드디어 맵 확장 DLC와 관련된 마지막 번역문이 등록되었습니다. 와이오밍 DLC와 관련된 도시 이름, 뷰포인트 이름에 이어 마지막으로 등록된 번역문은 스팀 도전과제 번역문으로 이번 도전과제 역시 모든 도시를 방문한다거나 특정 지점 방문, 지정된 구간을 완벽하게 배송하기 등 익숙한 도전과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어떤 도전과제가 준비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평등의 주 (The Equality State) ● 번역문 + 와이오밍 주의 모든 도시를 방문하십시오 (Wyoming DLC가 필요함) ● 원문 + Discover every city in Wyoming (requires W..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와이오밍 DLC 출시일 발표

본 글은, 2021년 8월 26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yoming Release Announcement (와이오밍 DLC 출시일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와이오밍 DLC의 작업이 마무리에 접어들었다는 것과 출시일이 결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와이오밍 DLC는 2021년 9월 8일 출시됩니다. (우리나라 날짜 기준) 그리고 와이오밍이 가지고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유명한 산업 시설을 담은 예고편 비디오는 출시일 발표만으로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을 만족시켜드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출시일 소식 그리고 함께 올린 예고편 영상이 전..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건설장비 수송?

본 글은, 2021년 8월 20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onstruction Equipment Transport? (건설장비 수송?)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저기 잠시만요! SCS 차량 팀에서 뭔가 멋진 것을 개발 중인 것 같습니다. 우리는 잠깐이지만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세계에서 거침없이 달리는 중장비의 모습을 본 것 같습니다. 과연 이 중장비 화물을 새로운 DLC로 출시하기 위해 개발 중인 것일까요? 이와 관련된 스크린샷을 몇 점 준비해보았으니 이를 보고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직은 이 '화물'의 출시일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입수하지 못한 ..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콘보이 FAQ

본 글은, 2021년 8월 17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onvoy FAQ (콘보이 FAQ)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1 업데이트를 통해 콘보이 (Convoy) 기능이 구현되었습니다. 콘보이는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게임 모드이며 플레이어가 개인 세션 (암호로 보호할 수 있음)을 개설해 다른 동료 트럭 운전자와 함께 운전하거나 화물을 운송할 수 있습니다. 콘보이 모드에서는 같은 세션에 입장한 플레이어들의 AI 트래픽, 시간 그리고 날씨가 동기화되고 같은 화물 배차받아 운송할 수 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플레이어가 콘보이 모드에서 다른 플..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라티 → 투르쿠 → 상트페테르부르크 5배속 영상

모처럼 만의 2박 3일 연휴가 순식간에 지나가 버렸습니다.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연휴를 맞이하여 유로트럭2 동영상 일지 두 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가 올려놓은 동영상 일지는 단지 주행하는 모습을 녹화해놓은 것에 불과하지만, 쉽사리 잠들지 못할 때 보고 있으면 수면 유도 효과(!)가 있는지라 저도 종종 애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보기에는 플레이 타임이 길어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이를 고려해 이번에는 5배속으로 돌려보았습니다. 그럼 핀란드 라티 → 핀란드 투르쿠 →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구간을 달리는 5배속 영상, 함께 보시지요. ※ 투르쿠 → 상트페테르부르크 구간 영상을 보시면 분기점에서 빠져나가지 않고 직진한 후 이케아 출하장 입구에서 차를 돌리는 모습이 나오는데, 길을 잘못 든..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아시겠나요? 러시아의 심장 에디션!

본 글은, 2021년 8월 1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Guess where we are? Heart of Russia Edition!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아시겠나요? 러시아의 심장 에디션!)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러시아의 심장 (Heart of Russia) DLC와 관련된 스크린샷을 좀 더 많이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커뮤니티 여러분이 우리가 어디에서 찍은 스크린샷을 올렸는지 추측하는 것이 매우 능숙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번에도 촬영 장소를 능숙하게 찾아내실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이 스크린샷들을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와이오밍 DLC에 포함되는 도시 공개

어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와이오밍 DLC에 포함된 도시 목록이 공개되었습니다. 와이오밍 (Wyoming)은 주면적대비 인구수가 적기 때문에 구현된 도시 수도 그만큼 적은 편이며 뭔가 휑하게 느껴졌던 아이다호 DLC보다 더 휑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와이오밍 DLC에 포함된 도시는 총 10개로 다음과 같습니다. + 래러미 (Larmie) + 록 스프링스 (Rock Springs) + 롤린스 (Rawlins) + 리버턴 (Riverton) + 샤이엔 (Cheyenne) + 셰리든 (Sheridan) + 에번스턴 (Evanston) + 잭슨 (Jackson) + 질레트 (Gillette) + 캐스퍼 (Casper) 아직 와이오밍 DLC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이..

Xbox 시리즈 X 4세대 컨트롤러 (엑박패드) 둘러보기

게임패드를 이용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즐긴 지 8년이 다 되어갑니다. 한때는 게임패드에 만족하지 못한 나머지 레이싱 휠을 구매해 ETS2와 ATS를 즐기기도 했지만, 결국 캐주얼하게 즐기는 것이 편해 게임패드로 복귀하면서 레이저 울버린 얼티메이트를 구매했고 레이저 울버린 얼티메이트의 상태가 슬슬 안 좋아지는 게 느껴지기 시작했던지라 전부터 관심 있게 살펴보았던 무선 컨트롤러, 그중에서도 Xbox Series X|S Wireless Controller (이하 엑박패드)를 새롭게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엑박패드는 Xbox에서는 물론 PC에서도 거의 표준으로 자리 잡다시피 한 컨트롤러로 Windows 운영체제를 제작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했기 때문에 Windows 운영체제와 ..

Re v i e w 2021.08.11

[P3D] 오랜만에 몰아본 Maddog MD-82

Microsoft Flight Simulator (이하 FS2020) Sim Update 5가 나온 이후 향상된 퍼포먼스 덕에 FS2020을 붙들고 있는 시간이 늘어난 가운데, 문득 Prepar3D v5의 하드코어 레벨 상용 여객기의 손맛이 그리워져 모처럼 Prepar3D v5를 실행해 Maddog MD-82를 몰아보았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Maddog MD-8X 시리즈는 PMDG, FSLabs에서 제작한 기체들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시스템 구현도와 조종 특성으로 인해 인기 있는 기체지만, 지금은 MD-8X라는 기종 자체가 생소해진 탓에 지금은 아는 사람만 아는 애드온으로 그 존재감이 점점 약해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FS2004 시절부터 이어져온 명성과 계속해서 발전해가는 모습을 보여주기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친애하는 친구여, 우리가 지금 어디있는지 아시겠나요?

본 글은, 2021년 8월 1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Liebe Freunde, Guess Where We Are? (친애하는 친구여, 우리가 지금 어디있는지 아시겠나요?)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 팀은 ATS와 ETS2의 미래를 위한 지도 확장 작업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으며 기존 게임 세계 중 오래된 지역의 퀄리티도 최근 지도 DLC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소규모 팀을 꾸려 작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재 진행 중인 작업을 간략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현재 리뉴얼 중인 국가가 어디인지 그리고 스크린샷 속 지역이 어디인지 알아보실 수 있으신지요. 현재 공개할 수 있는 자료는 이것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