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3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오스트리아 재작업 - 잘츠부르크

본 글은, 2022년 3월 11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ustria Rework - Salzburg (오스트리아 재작업 - 잘츠부르크)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의 배경이 된 아름다운 도시이자 역사상 위대한 작곡가 중 한 명인 모차르트의 출생지로 잘 알려진 도시입니다. 또한, 전통이 깃들어있고 자연에 둘러싸인 도시이며 유럽의 심장부에 자리한 현대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알프스 기슭에 자리한 이 도시는 유구한 음악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지만, 이곳을 여행하다 보면 음악 외에도 많은 즐길 거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MSFS] FS2020 SU8 적용 후 Tobii Eye Tracker 5 6DOF 설정 방법

지난 3월 1일에 발표된 MSFS2020 Sim Update 8 (SU8)을 통해 Tobii Eye Tracker 5의 설정이 좀 더 세분화되었고 이에 따라 정식으로 6축 움직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완전히 다듬어지지 않았는지 완전한 6축 사용을 위해서는 약간의 설정이 필요한데, 이번 글을 통해 설정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Options 그리고 Controls Options로 이동합니다. Controls Options 창 상단의 하드웨어 목록에서 Tobii를 선택하고 화면 왼쪽의 Sensitivity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얼굴, 눈동자 움직임에 따른 카메라 민감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6축을 사용하기 위해 Head Tracking Sensitivity : Po..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오스트리아 재작업 - 린츠 + 인스브루크

본 글은, 2022년 3월 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ustria Rework - Linz + Innsbruck (오스트리아 재작업 - 린츠 + 인스브루크)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소식 중 오스트리아 재작업에 포함될 도시의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보다 나은 소식이 있을까요? 그런 이유로 이번에는 도시 두 개를 선정해 어떻게 바뀌었는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도시는 린츠와 인스브루크이며 이번 재작업을 통해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린츠는 오스트리아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만큼 상당히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도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