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12

[DCS] F/A-18C Carrier landing on CVN-71 (SuperCarrier)

DCS 시리아 맵에 항공모함 두 척을 띄워보았습니다. 배치한 항공모함은 니미츠급인 CVN-71 시어도어 루스벨트와 CVN-73 조지 워싱턴으로 CVN-71은 레바논 베이루트 항구 인근에, CVN-73은 터키 아다나 남쪽 바다에 배치했습니다. (시리아 맵은 슈퍼 캐리어 템플릿이 없다 보니 승조원과 함재기 등을 일일이 배치하는 등의 노가다를 해야 했습니다...ㅜㅜ) 그리고 베이루트에 정박해놓은 CVN-71에 착함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요즘 A-10C, F-16C 등의 공군기만 타다 모처럼 해군기인 F/A-18C를 타니 뭔가 살짝 어색하게 느껴지네요. 아무쪼록,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프랑스 칼레 (Calais) 리뉴얼

본 글은, 2020년 9월 26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City of Calais Reskin (ETS2 : 칼레 리뉴얼)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현재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변경 혹은 업데이트 작업과 관련된 소식을 커뮤니티에 알려줄 수 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금일 우리는 유럽에서 활동 중인 트럭 운전자들이 1.39 업데이트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눈에 띄는 변화를 소개하려 합니다. 프랑스에서 네 번째로 큰 항구이자 가장 많은 승객이 모이는 항구도시 '칼레' (Calais)를 소개합니다. 이 지역의 선박 운송과 관련된 산업은 지역 경제활..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Wheel Tuning Pack DLC 업데이트

본 글은, 2020년 9월 24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Wheel Tuning Pack DLC Update (ATS : Wheel Tuning Pack DLC 업데이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전통적으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트럭 운전자들은 타맥(Tarmac / 아스팔트) 등으로 포장된 고속도로나 국도를 주행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지만, 장거리 운송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이 속속 구현됨에 따라 특정 지역을 순회하며 화물을 운송하는 일, 특히 비포장도로를 달리는 것은 더는 드문 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지속..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로우보이 (로우베드) 트레일러

본 글은, 2020년 9월 22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Lowboy Trailers (ATS : 로우보이 트레일러)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트럭 운전자 중 본인의 트럭과 트레일러를 소유하지 못한 경우는 별로 없을 것이고 우리 게임 내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1.39 업데이트 때 제공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로우보이 (Lowboy / 로우베드) 트레일러와 관련된 몇몇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로우보이 트레일러는 화물 적재 구역의 높이를 낮게 설계했기 때문에 일반 트레일러로는 적재할 수 없는 최대 12피트의 높이..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베리아 : 바르셀로나

본 글은, 2020년 9월 20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beria: Barcelona (이베리아 : 바르셀로나)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산과 바다 사이에 자리한 흥미로운 도시 '바르셀로나' (Barcelona)는 관광객과 현지 주민 그리고 트럭 운전자에게 눈 부신 햇살, 경치 좋은 전망 그리고 다양한 산업 등 이 도시가 갖추고 있는 모든 것들을 제공합니다! 2019년 당시 약 950만 명의 여행객이 방문한 바르셀로나는 건축 양식과 문화 등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곧(?) 출시될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맵 확장 DLC인 이베리아 DLC를 통해 자동차, 유리, 트럭 딜러샵, 인근 공..

[MSFS] 지난 휴일, MS Flight Simulator 멀티 비행 후기

모처럼 Ogawa 님과 MS Flight Simulator로 멀티 비행을 해보았습니다. Diamond사(社)의 DA62를 타고 태안 비행장을 출발해 무안공항을 경유, 여수공항까지 비행하는 경로였구요. 하드웨어며 소프트웨어가 발전해서인지 예전 MSFS 시리즈로 멀티 비행을 할 때와 다르게 핑 차이에 의한 상대방 항공기의 순간 이동 현상(!)도 없었고 상대방 항공기의 플랩이나 랜딩기어 포지션이 제대로 표현되었으며 상대방 항공기의 엔진 출력에 따른 사운드 변화도 제대로 반영되어 멀티 비행하는 재미가 쏠쏠하더랍니다. (항공기 내 GPS 지도나 Navigation Display 상에 상대방 항공기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은 조금 아쉽더랍니다) 다만, 게임 내 문자 채팅이나 음성 채팅 기능이 없어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Super Stripes Paint Jobs Pack

본 글은, 2020년 9월 17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2: Super Stripes Paint Jobs Pack (Super Stripes Paint Jobs Pack)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여러분의 트럭에 독창적이면서 현대적인 도색을 적용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십시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를 위한 Super Stripes Paint Jobs Pack DLC가 출시되었습니다. 새롭고 독특하며 다채로운 디자인의 Paint Job DLC는 SCS Software의 유능한 아티스트가 제작한 것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엄선해 제공합니다. 새로운 Paint Job DLC..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콜로라도 : 랜드마크

본 글은, 2020년 9월 16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olorado: Landmarks (콜로라도 : 랜드마크)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부터 독특한 구조물에 이르기까지 미국의 콜로라도는 여행객과 주민 모두가 감탄하고 방문할 가치가 있는 놀라운 랜드마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곧 출시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콜로라도 DLC를 통해 어떤 DLC를 만나볼 수 있을까요? 컬러풀한 콜로라도를 여행하는 동안 만날 수 있는 랜드마크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미국의 스위스'라는 이명을 가진 '유레이'(Ouray)는 19세기 때부터 콜로라도에서 가장 역사적인 건축물이 존재하..

[DCS] 미국 무기 중 자주 사용하는 무기에 대한 스펙 정리 (PDF)

DCS를 실행해 출격에 앞서 무장을 하는데, 하나의 모델에 여러 바리에이션이 존재하는 경우 각 바리에이션에 대한 특성을 모른다면 적절한 무장을 선택함에 있어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에서는 같은 모델이라 할지라도 바리에이션 별로 가격과 쓰임새가 다르기 때문에 선택에 좀 더 신중해야 하는데, DCS에서는 돈 들어갈 일도 없고 킬 수만 올리면 되다 보니 파괴력 높고 비싼 무기로만 장착해도 상관없긴 합니다. 하지만, 좀 더 고수(!)처럼 보이려면 자주 사용하는 무장만큼은 세부적인 특성을 숙지해야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미국산 무기 중 자주 사용하는 무장에 한해 스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파일은 PDF로 정리했습니다. 아래는 표에 적어놓지 않은, 일부 무기에 대한 부연 설명입니다. ● ..

[P3D] FSLabs Airbus A320-200으로 야간운항 자격 유지비행을 실시해보았습니다

요즘 통 주간 비행만 했던지라, 야간운항 자격 유지를 위해 A320-200을 끌고 야간 비행에 나서보았습니다. 비행 구간은 언제나 그렇듯(!) 김포-광주이며 광주공항에 접근할 당시 날씨는 운량 오버캐스트에 실링 4000ft, 우천 (Rain / RWY COND WET), 돌풍이 조금씩 불어오는 상황이었습니다. 야간에 비가 내린다고는 하나 아무래도 ILS 접근인데다 시정도 양호한 편이라 크게 어렵지는 않았는데, 그새 MS Flight Simulator의 야경에 익숙해진 탓인지 Prepar3D의 야경을 보니 엄청나게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다는 게 이번 비행의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_= 각설하고, A320-200 (CEO / Current Engine Option)을 이용해 광주공항에 착륙하는 영상,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