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장시간 배면비행 (Inverted Flight)에 따른 엔진 플레임 아웃이 DCS에 구현되어 있나 궁금해져 비행기를 뒤집어보았습니다. 배면비행에 앞서 F-5E T.O. 1F-5E-1 중 Fuel System에 적힌 내용에 의하면 배면비행 시 왼쪽 엔진은 우측 연료통에서 (기체 앞에 위치), 오른쪽 엔진은 좌측 연료통에서 (기체 뒤에 위치) 연료를 소모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예전에 배면비행 한계시간을 배운 것 같기는 한데, 너무 오래돼서 가물가물하네요. 잠깐 화제를 돌려, 위 이미지는 F-5E/F 계통도입니다. 28번이 좌측(전방) 연료통, 27번이 우측(후방) 연료통입니다. 좌측 연료통 크기는 우측 연료통보다 작기 때문에 비행 중 연료 밸런스를 맞춰야만 Low Fuel 상황에서 좌측 연료통의 연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