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 14

[P3D] Prepar3D v5.1 Hotfix1과 FSLabs Airbus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 테스트 비행을 해보았습니다

Prepar3D v5.1 업데이트가 발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Hotfix 1이 발표되었고 이로 인해 Prepar3D 버전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버전에 맞는 업데이트를 적용해야 하는 Flight Sim Labs Airbus도 새로운 버전을 지원하는 업데이트가 연달아(?) 발표되었습니다. Hotfix 1이 발표됨에 따라 자잘한 오류가 수정되었고 특히 Prepar3D v5의 새로운 기능인 Enhanced Atmospherics (개선된 대기효과, 이하 대기효과)와 관련된 문제가 해결되기도 했습니다. 각설하고, Prepar3D v5.1 Hotfix 1 (이하 P3D v5.1 HF1)과 새 버전을 지원하는 Flight Sim Labs Airbus (이하 FSLabs)를 몰고 노선 비행을 뛰어보았습니다. 비행 ..

숙원사업(!) 중 하나인 게이밍 장비 교체를 완료하였습니다

◀ VKB Gladiator NXT | Razer Wolverine Ultimate ▶ 전부터 계획했던 장비 현대화(!) 1차 사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홈칵핏을 꾸민다며 이런저런 장비들을 영입했겠지만, 지금은 캐주얼하게 즐기는 게 좋다 보니 최대한 간결하게 장만해보았습니다. Prepar3D, DCS, MS Flight Simulator 등의 비행 시뮬레이션은 VKB Gladiator NXT (Saitek Cyborg EVO 대체)를,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등의 자동차 게임은 Razer Wolverine Ultimate (Joytron EX3 JTPC-118 대체)를 사용하며 이 외에 다른 게임은 딱히 전용 장비가 필요 없기도 하고 잘 하지도 않는지라 이 두..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Freightliner Cascadia® 소식

본 글은, 2020년 11월 20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Freightliner Cascadia® Announcement (프레이트라이너 캐스캐디아 소식)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지난 주말,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구현될 새로운 트럭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고 수많은 열성 팬들은 이 트럭의 제조사와 모델을 확인하였습니다. 다임러 트럭 북아메리카의 지원 덕에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트럭을 조만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 Freightliner Cascadia ® (프레이트라이너 캐스캐디아)를 소개합니다. 프레이트라이너의 홍보문구 중 'Cascadia®는 Fr..

VKB Sim의 새로운 범용 조이스틱, VKB Gladiator NXT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동안 사용해온 사이텍 사이보그 에보 (Saitek Cyborg EVO)와 트러스트마스터 T16000m 조이스틱을 대체할 새로운 조이스틱으로 전부터 눈여겨보았던 VKB의 Gladiator NXT (VKB 글래디에이터 NXT) 제품 (2020년 9월 출시)을 구매하였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스틱을 왼손으로 잡기 때문에 대부분 오른손용으로 제작되는 하이엔드 조이스틱이나 HOTAS는 사용할 수 없는지라 조이스틱을 선택함에 있어 그 폭이 매우 제한적인데, VKB Gladiator NXT (이하 NXT)는 동일한 베이스에 오른손/왼손 그립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고 (오른손 그립과 왼손 그립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선택한 그립만 배송되기 때문에 옵션 선택 시 손 방향을 잘 보셔야 합니다!) ..

Re v i e w 2020.11.16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콜로라도 DLC 출시

본 글은, 2020년 11월 12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olorado Release (콜로라도 DLC 출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콜로라도 DLC가 출시되는 중요한 날입니다! 새로운 DLC 출시를 기념하여 스페셜 게스트와 함께하는 스페셜 릴리즈 스트림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럼 콜로라도 DLC는 정확히 언제 출시될까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 콜로라도 DLC는 11월 13일 오전 3시에 출시됩니다. (우리나라 날짜 기준) 그렇다면 콜로라도 DLC를 통해 정확히 어떤 것들을 즐길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이 좋아하실만한 것 몇 가지..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크루징 콜로라도 이벤트

본 글은, 2020년 11월 11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ruisingColorado Event Announcement (크루징 콜로라도 이벤트 안내)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콜로라도 DLC 출시일이 11월 12일로 예정된 가운데, 우리는 지금껏 우리가 힘들여 제작한 콜로라도 DLC를 무대로 한 World of Trucks 이벤트 현장에 여러분을 초대해 축하하고 싶습니다. (콜로라도 DLC는 우리나라 날짜로 11월 13일 새벽 3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숨 막힐듯한 아름다운 풍경, 역사적인 장소를 간직하고 로키 산맥이 자리한 아름다운 콜로라도주를 많은 분이 기대하고 계시다는 것을 잘 알고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콜로라도 DLC의 스팀 도전과제와 뷰포인트

지난 10월 30일, 콜로라도 DLC와 관련된 스팀 도전과제가 등록된데 이어 11월 9일에는 콜로라도 DLC의 뷰포인트와 관련된 지역 번역문이 등록되었습니다. 이번 스팀 도전과제 역시 여느 도전과제와 비슷한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상 DLC 지역 내에 존재하는 모든 도시를 방문한다거나 10회 배송이라는 노가다성 도전과제도 여전히 등장합니다. 뷰포인트는 총 10곳에 마련되어 있구요. 그럼 콜로라도 DLC에는 어떤 스팀 도전과제와 뷰포인트가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 콜로라도 DLC 스팀 도전과제 (총 7개) ◆ 100주년의 주 (The Centennial State) ● 번역문 + 콜로라도 주의 모든 도시를 방문하십시오 ● 원문 + Discover every city in Colorado ◆ 백만 ..

[DCS] F-86F, Approaching Havadarya Airport

최근, A-10C, F-16C, F-18C 등 요즘 기체들만 몰고 다니다 보니 클래식 기체를 조종하는 감이 둔해져 모처럼 F-5E, F-86F 등을 가지고 유지 비행을 실시해보았습니다. F-5E는 조종 감을 잃지 않으려고 얼마 전부터 가끔씩 몰고 있지만, F-86F는 거의 손을 대지 않았던지라 오랜만에 F-86F를 꺼내 보았는데, 어째 비행 특성이 예전보다 더 둔해진 것 같은 기분이 들더랍니다. 전에는 착륙할 때 활주로 정렬하는 게 F-5E보다 더 쉬웠는데, 이번에는 반응이 한 템포 느려 제법 까다롭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랜만에 F-86F로 이착륙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시리아 맵을 구매한 이후 요새 통 시리아에서만 노는데, 아쉽게도 시리아 맵용 F-86F 인스턴트 미션은 제공되지 않..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하드트럭 헌사 (獻辭)

본 글은, 2020년 11월 8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Hard Truck Tribute (하드트럭 헌사 (獻辭))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엊그제 블로그에 올린 게시물을 통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콜로라도 DLC를 배경으로 덴버에서 그랜드정션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주행하는 영상을 올린 바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운전하던 트럭을 보고 뭔가 느껴지지 않으시던가요? 2000년대 초반에 트럭 시뮬레이터를 즐기시던 열성 팬들은 Kenworth W900의 도색이 예전 트럭 게임 타이틀 중 Hard Truck : 18 Wheels of Steel에서 보았던 것과 같..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콜로라도 DLC 출시일 발표

본 글은, 2020년 11월 6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olorado Release Date Annoucement (콜로라도 DLC 출시일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콜로라도 DLC 출시를 앞두고 마무리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컬러풀하게 출시일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콜로라도 DLC는 2020년 11월 12일에 출시됩니다! 혹시, 출시일 발표만으로 여러분의 구매 욕구가 충족되지 않으신다면 콜로라도 DLC의 풍경을 담은 티저 영상이 구매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이 티저 영상이 전부는 아닙니다. 콜로라도 DLC가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