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 13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그랜드 쿨리 → 포트앤젤레스 동영상 운행일지

얼마 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동영상 운행일지를 올린 데 이어 이번에도 동영상 운행일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지난번 영상이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를 이용한 특수화물 운송이었다면 이번에는 워싱턴주 북쪽의 구불구불한 산길을 달리는 영상인데, 주행 구간은 워싱턴주의 그랜그 쿨리(Grand Coulee)에서 워싱턴주의 포트앤젤레스(Port Angeles)로 미국 특유의 황량한 황무지와 미국 서부답지 않은 파릇파릇한 풍경 모두를 감상할 수 있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특징이라 하면 역시 곧게 뚫린 도로를 꼽을 수 있는데, 그에 못지않게 급커브 구간도 다수 존재합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막 입문했을 때 쭉 뻗은 도로 끝에서 마주하게 되는 급커브로 인해 적지 않게 당황했던 기억이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오퍼레이션 제노바 브리지 이벤트 알림

본 글은, 2020년 5월 2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peration Genoa Bridge Event Announcement (오퍼레이션 제노바 브리지 이벤트 알림)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지난주, 우리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세계의 어딘가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건설 현장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미지를 공개한 이후 수천 건의 추측성 게시글이 커뮤니티에 올라왔는데, 오늘 이 티저 이미지의 정체를 밝히려 합니다. 이탈리아 북서쪽에 자리한 새로운 제노바(Genoa) 다리를 완공하기 위해 매우 특별한 World of Trucks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커뮤니티 구성원 여러분께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 : 샌드포인트 → 루이스턴 게임 플레이 영상

본 글은, 2020년 5월 2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daho: Sandpoint to Lewiston Gameplay (아이다호 : 샌드포인트 → 루이스턴 게임 플레이 영상)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이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아이다호(Idaho) DLC를 깊이 있게 살펴볼 시간입니다. 우리는 너무 일찍 그리고 너무 많은 것을 보여줌으로써 새로운 DLC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재미를 반감시키고 싶지 않기 때문에 현재 위치에서 천천히 시작하려 합니다. 샌드포인트(Sandpoint) 인근 제재소에서 루이스턴(Lewiston)의 제지공장까지 목재를 수송하는 차량에 동..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스포캔 → 그랜드 쿨리 동영상 운행일지

오랜만에(?)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동영상 운행일지를 찍어보았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35톤짜리 대형 사일로 특수 화물을 끌고 앞뒤로 콘보이들의 호위를 받으며 스포캔에서 그랜드 쿨리까지 느릿느릿 주행하는 영상입니다. 뭔가, 밤에 이불 속에서 보고 있으면 수면 유도 효과도 있습니다~. 영상은 19분입니다~. 초반에는 Eaton FO-22E318B-VXP R 변속기를 사용했으나 순혈(pedigree) 금장 엠블럼을 위해 Mack사의 순정부품인 12단짜리 mDRIVE ATO2612F R 변속기로 교체했습니다. * * * 뱀 발 * * * 금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아이다호 DLC의 스팀 도전과제가 등록되었습니다. 아직 타이틀을 제외한 번역 데이터나 세부 내..

Prepar3D v5용 PMDG B747v3 QOTS-II의 택시 라이트 밝기를 조정해보았습니다

Prepar3D v5용 PMDG B747v3 QOTS-II의 택시 라이트 밝기를 조정해보았습니다. P3D v5용 PMDG B747의 기존 택시 라이트와 랜딩 라이트는 밝기가 매우 어두워 야간 비행 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택시 라이트 이펙트를 수정해 밝기를 올린 후에는 Prepar3D v4 때와 마찬가지로 시야 확보가 좀 더 수월해졌습니다. 단, 택시 라이트만 수정하고 랜딩 라이트는 수정하지 않았는데, 랜딩 라이트가 조종석 뒤에 자리해있기도 하고 Prepar3D의 라이트 이펙트 특성상 중간에 오브젝트가 있다 하더라도 그림자가 지지 않고 이펙트 적용 영역 모두를 밝게 만드는 탓에 밝기를 올리면 조종실까지 덩달아 밝아져 오히려 어색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디폴트 F-16C의 랜딩 라이트를 켜면 패널..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 : 당신의 목재를 확인하세요

본 글은, 2020년 5월 2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daho: Check Your Log (아이다호 : 당신의 목재를 확인하세요)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건축부터 마룻바닥, 가구 그리고 여러분이 보는 책에 이르기까지 목제품은 여러분이 인지하고 있는 것 이상으로 여러분의 일상에 널리 보급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벌목 사업은 미국 경제에 있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다호 북부의 풍부하고 울창한 숲은 산림 그리고 목재 산업을 발전시켰으며 이는 경제를 구성하는 주요 구성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유저들에게 있어 벌목 산업의 주축이 되는 벌목장은 비포장도로를 ..

[DCS] DCS Supercarrier 출시!

말 많고 탈 많던 DCS 슈퍼캐리어가 우리나라 날짜로 5월 21일 새벽에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F/A-18C 그리고 F-16C 등과 마찬가지로 얼리 억세스 형태로 출시된 슈퍼캐리어는 이미 F-16C의 출시 초기 퀄리티에 크게 데인 탓인지 커뮤니티의 반응이 생각 외로 미적지근하더랍니다. 하지만, 그동안 어마어마한 클레임을 받아서 그런지 퀄리티에 제법 공을 들인 느낌이고 버그도 거의 없으며 2.5.6 초기 버전에서 발생했던 디싱크 문제도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슈퍼캐리어 얼리 억세스 패키지에는 개발 초기에 ED가 언급했던 대로 CVN-71 시어도어 루스벨트 (Theodore Roosevelt), CVN-72 에이브러햄 링컨 (Abraham Lincoln), CVN-73 조지 워싱턴 (George Was..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베리아 : 자동차 산업

본 글은, 2020년 5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beria: Car Industry (이베리아 : 자동차 산업)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2015년 현재, 스페인은 27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함으로써 세계에서 여덟 번째로 큰 자동차 생산국이자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제조국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팀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이베리아 DLC를 제작하면서 이베리아를 대표할 이런 중요한 산업을 구현하지 않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자동차를 전 세계로 배송하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자동차 제조사에 있어 유럽, 지중해, 북아프리카 그리고 대서양으로 연결되는 이베리아의 항구는..

[P3D] Prepar3D v5용 PMDG B747 QOTS-II 발표

얼마 전, Prepar3D v5를 지원하는 PMDG B747 QOTS-II가 발표되었습니다. (Prepar3D v3, v4, v5 통합 인스톨러로 제공) PMDG B747은 PMDG 기체 중에서는 최초로 Prepar3D v5를 지원하는 녀석이 되었는데, 단순히 버전 호환성만 손댄 것이 아니라 비행 특성이나 모델링, 텍스쳐 등도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눈여겨볼 만한 부분은 바로 지상활주 (Taxi)인데, 전에는 속도와 관계없이 틸러만 돌리면 방향 조향이 이루어졌으나 이번에는 10노트 이상에서는 조향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지상활주가 좀 더 힘들어졌습니다. (실제 B747 특성이 이렇다고 합니다) 하지만, 좀 더 묵직해진 스티어링 덕분에 안정적인 지상활주가 가능해졌다는 점은 환영할만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공..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 : 옛날의 친숙한 것

본 글은, 2020년 5월 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daho: The Old Familiar (아이다호 : 옛날의 친숙한 것)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트럭 스탑 (Truck Stop)은 수년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에게 연료, 식사 그리고 휴식이 필요한 여행자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해왔습니다. 미국의 고속도로를 따라 놓인 이러한 휴게소는 단순히 연료를 보급하는 장소 그 이상으로 발전했습니다. 작은 도로변에 놓인 주유소부터 여러 편의시설을 갖춘 큰 휴게소에 이르기까지 전국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체인이 개발되었습니다. 트럭 스탑은 운전자로 하여금 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